서브 헤더

[창간7주년 기획] 부산 전역 스마트기술로 안전·편리한 무장애 교통환경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에스유지
댓글 0건 조회 725회 작성일 21-04-22 14:57

본문

7대 전략산업의 현주소-(5)지능정보서비스산업

市, 서비스플랫폼·스마트금융 육성
네비게이션 서비스·승차 대기공간 등
모바일AI센터, 컨트롤타워 역할 '톡톡'
게임문화박물관, 북항에 건설 논의
정보산업진흥원, 스타트업 100개 육성

부산시가 7대 전략산업으로 지능정보서비스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지능정보서비스기술은 AI(인공지능)의 지능과 ICBM(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에 기반한 '정보'가 종합적으로 결합된 형태의 기술을 말한다. 

이 기술은 대량의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생성되고 실시간으로 전달되어 저장·분석·활용이 용이하다. 또 새로운 알고리즘의 유형을 통해 적용 분야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확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부산시는 구체적으로 서비스플랫폼(ICBM), 콘텐츠(영화영상, AR·VR, 게임), 스마트금융(핀테크, 블록체인) 기술을 육성시킨다.

ICBM은 사물인터넷(IoT) 센서가 수집한 데이터를 클라우드(Cloud)에 저장하고, 빅데이터(Bigdata) 분석기술로 이를 분석해서 적절한 서비스를 모바일 기기 서비스(Mobile) 형태로 제공하는 융합서비스 기술을 말한다.

(중략)

◇ 7개 전략산업 지원기업 선정… 금융지원·R&D지원 등 혜택

올해 7개의 지능정보서비스산업 기업이 부산시 전략산업 지원기업으로 선정돼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그 동안 2018년 24개사, 2019년 25개사, 2020년 26개사가 선정돼 총 65개 기업이 수혜를 받았다.

올해 선정된 7개 기업은 △디엔디이 △코리아트리즈 △일주지앤에스 △삼인이엔에스 △앤시정보기술 △포미트 △에스유지 등이다.

(중략)

에스유지는 2005년 설립된 IT컨설팅 서비스 업체로 정보화사업을 위한 계획수립, 점검, 보증 프로세스에 따라 컨설팅, 정보시스템 감리, 정보통신감리, 정보보안 사업 등을 실행하고 있다. 특히 에스유지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감리자동화 도구와 방법론 연구 등 감리 제도 발전을 위해 연구하고 있다.

이들 기업들은 전년도 매출액 400억원(서비스업 20억원) 이상이거나 또는 그 미만인 기업 중에서 성장지표 및 고용지표를 각 1개 이상 충족하는 기업들이다.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3년간(인증기간) 전용자금, 중소기업 육성자금 금리우대 등의 금융지원과 연구개발(R&D), 국내외 마케팅, 지적재산(IP)컨설팅 등 40여 가지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청희 기wk

출처 : 일간리더스경제신문(https://www.leaders.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QUICK MENU